티스토리 뷰
[내돈내산/리뷰] 면역 기능 강화! 메디트리 로얄프로폴리스 후기 + 카카오톡 선물하기(meditree royal propolis)
이삼월 2022. 10. 4. 00:31메디트리 로얄프로폴리스
면역기능이 많이 떨어져 이곳저곳이 아파 친구가 건강식품을 선물로 보내줬습니다. 택배는 며칠 전에 도착했는데 리뷰를 쓰고자 인제야 꺼내 봅니다. 맨 아래에는 메디트리 로얄프로폴리스 제품을 먹어 본 개인적인 후기를 작성해놓았으니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로얄프로폴리스
해당 제품으로 카카오톡 선물을 보내고자 한다면 위의 이미지와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기본 구매 시 이렇게 오는지 카카오톡 선물로 받아서 그런지 패키지가 매우 예뻤지만 상품을 열었을 때 공간이 애매하게 남아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작아 보이더라도 상품에 딱 맞게 제작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은 패키지 구성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란 꿀벌들이 다양한 식물들로 채집한 수액에 꿀벌 타액의 효소와 혼합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며 환절기에 민감한 사람, 환절기에 고생하는 사람 등에게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지금 같이 애매하게 아침저녁으로 춥고 낮에는 더운 계절에 딱 맞는 영양제인 것 같습니다. 프로폴리스와 더불어 셀레늄과 아연이 추가로 있어 면역기능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보호를 해준다고 합니다.
셀레늄이란?
셀레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건강증진이 필요한 사람, 각종 공해, 활성산소, 유해산소로부터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성분입니다.
아연이란?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꼭 필요한 기능으로 건강 유지 및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성분입니다.
자가 체크리스트
추가로 아래 체크리스트에 해당한다면 프로폴리스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이 필요한가요?
○ 항산화 작용의 도움이 필요한가요?
○ 유해 산소로부터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가요?
○ 생활 리듬이 불규칙한가요?
뒷면은 영양 기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캡슐당 식약처 하루 권장 섭취량인 플라보노이드가 17mg 들어있습니다.
상품의 양 옆면은 섭취 시 주의사항, 보관 방법, 내포장재질, 제조원, 유통 전문판매원, 원료명 및 함량, 섭취량 및 섭취 방법 및 제조번호와 유통기한까지 자세하게 꽉 채워서 기입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은 상자당 한 달의 분량인 6캡슐씩 5개가 들어있습니다. 상단에 큼지막한 로얄프로폴리스 문구가 눈에 제일 먼저 들어왔습니다.
산화 방지를 위한 PTP 포장 처리로 하나씩 들고 다니며 하루 한 알씩 간편하게 뜯어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 결대로 포장지를 꺾어서 뜯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양만 들고 다닐 수 있는 게 큰 장점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크기를 줄이기 위해 위의 갈색 부분 로얄프로폴리스을 제거하고 들고 다니는 편입니다.
알약의 크기는 아래에서 요약 설명으로도 넣겠지만 개인적으로 크단 느낌이 들었습니다. 못 먹을 정도로 큰 사이즈는 아니었지만 작은 알약만 먹던 사람에게는 조금 크다고 느껴질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크기는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으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글은 영양제를 먹어보면서 생각나는 것들을 따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구매할 때 참고만 바랍니다.
메디트리 로얄프로폴리스 개인 후기
1) 상자 크기
상자의 크기가 매우 아담했습니다. 신경 써서 선물을 해야 하거나 상자에 선물을 가득가득 넣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해당 제품을 몇 개 더 넣거나 다른 선물과 해당 영양제를 구매하기를 추천합니다.
2)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는 노란색과 갈색이 섞여 있어 밝고 건강한 느낌을 주고 벌집 모양 안의 설명과 귀여운 꿀벌이 이 제품의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3) 캡슐의 크기 관련
포장된 캡슐만 봤을 때는 캡슐이 작아 보였지만 막상 뜯고 먹으려고 하니 생각 외로 캡슐이 큰 느낌이었습니다. 아주 큰 사이즈는 아니지만 여러 번 물을 마시며 넘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못 먹게 크거나 그러지는 않고 작은 캡슐만 먹던 사람이라면 조금 불편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4) 맛과 향 관련
상세페이지에는 냄새 및 쓴맛이 나지 않는 제품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쓴맛은 나지 않으나 제가 느끼기에는 초콜릿 향과 비슷한 특유의 무언가 냄새가 났었습니다. 실제로 초콜릿 향은 아닐 거 같아 따로 찾아보니 프로폴리스 냄새인 듯 싶습니다.
5) 성분 관련
성분 관련해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 찾아보니 셀레늄과 아연은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아연의 경우 미네랄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셀레늄 흡수가 저해되기 때문에 궁합이 좋지 못하고 합니다. 그리고 셀레늄은 아침, 아연은 저녁에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글이라 가져온 거라 확실한 게 없어 궁금한 점이 더 있다면 따로 찾아보기를 권합니다.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건강보조식품이 다 그렇듯 꾸준히 먹지 않는 한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2개월 뒤에 따로 찾아서 먹을지는 모르겠지만 선물 받았기 때문에 우선 2달 동안은 매일매일 열심히 챙겨 먹을 생각입니다. 패키지, 포장도 귀엽고 센스 있는 선물을 하고 싶고 환절기 지인의 건강도 챙겨주고 싶다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디트리 로얄프로폴리스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메디트리 로얄프로폴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후기 글을 마칩니다.
장소, 제품 등 다양하게 리뷰 업로드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