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월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는 '손오공 마라탕'입니다. 마라탕 많은 분이 좋아하시는데 저 역시도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등 매우 많이 좋아하지만 가격이 워낙 비싸기 때문에 마라탕을 먹으러 방문하기 전에 많은 고민이 드는 요즘입니다. 🤔

 

 

손오공 마라탕 구로지디털단지점

손오공 마라탕은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 깔깔거리에 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2번으로 나오시고 바로 보이는 골목길을 쭉 따라 끝 지점까지 가면 왼쪽 2층에 하늘색 배경의 간판이 보이실 겁니다. 그대로 왼쪽으로 꺾어서 큰 길가를 따라가다 보면 컴포즈 커피 옆에 건물 입구를 찾으시면 됩니다. 입구에 들어가 계단 따라 쭉 올라오시면 2층에 손오공 마라탕이 있습니다.

 

외부 간판은 하늘색을 사용했는데 정문과 안에 내부는 주황, 빨강 등 따뜻한 색상을 사용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손오공 마라탕 주문 방법

입구에 들어가면 자리를 잡은 다음에 재료를 담아야 합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대는 퇴근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중간중간 빈자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빠르게 안내받았네요! (저희 다음에 오신 분들은 자리가 없어서 조금 대기를 하시더라구요🤔) 이미지에서도 설명이 나와 있지만 제가 조금 더 자세하게 하단에 기재해 드릴 테니 참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안내받은 자리에 앉는다. 
2. 입구에 있는 볼과 집게를 집는다. 
3. 재료를 취향대로 볼에 담는다. (왼쪽에 위치한 꼬치는 개당 1,000원 추가)
4. 카운터로 가져가 무게를 재며 마라샹궈, 마라탕 어느 것으로 할지 정한다.
     ※ 마라탕 : 100g당 1,900원 / 마라반 100g당 2,200원 / 마라샹궈 100g당 3,000원
5. 추가로 필요하다면 밥이나 음료, 식사류를 고른다.
6. 무게 측정 후 계산하고 번호표를 받는다. 

 


손오공 마라탕 재료

청경채, 버섯, 당면, 푸주, 숙주 등 다양한 재료가 있었습니다. 재료가 꽤 많아서 나머지 재료들은 첨부한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수제비를 너무 좋아하는데 손오공 마라탕 구로디지털단점에는 수제비가 없어 너무 아쉬웠습니다. 😢

 

 

꼬치류는 1개당 1,000원입니다.


손오공 마라탕 메뉴

메뉴는 꿔바로우, 마라탕, 마라샹궈, 마라반, 미니전, 물만두, 공기밥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인기 메뉴는 역시 꿔바로우와 마라탕 그리고 마라샹궈라 그런지 한 페이지씩 차지하고 있네요!

 

손오공 마라탕 메뉴

  • 꿔바로우 : 12,000원
  • 마라탕 : (100g당) 1,900원
  • 마라샹궈 : (100g당) 3,000원
  • 마라반 : (100g당) 2,200원
  • 물만두 : 5,000원
  • 공기밥 : 1,000원
  • 소고기/양고기(1인분) : (100g당) 3,000원

 

손오공 마라탕 셀프바

입구 반대쪽에 셀프바가 있습니다. 단무지와 종이컵, 물티슈가 있었습니다. 특이했다고 생각되었던 거는 중국 식초, 샤브 식초 등 다양한 식초들과 설탕이 있었다는 점입니다! 필요한 만큼 덜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손오공 마라탕 맛

저와 지인은 야채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꼭 들어가야 하는 청경채와 숙주를 제외하고는 정말 조금 주워 담았습니다. (배춧잎 2장 정도...?👼) 그리고 푸주와 넓적 당면과 라면을 많이 담아왔습니다. 추가로 공기밥과 맥주를 주문했어요! 저희는 맥주가 4~5,000원이겠거니 하고 메뉴판도 보지 않고 주문했었는데 칭따오의 가격이 7,000원이더라구요...? 🤷‍♀️ 만약에 여기서 맥주를 주문하실 거라면 주문하시기 전에 꼭 꼭 꼭! 가격을 확인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마라샹궈를 드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이라면 음식 자체가 기름이 많은 편이라 그릇 가장자리에 미리 음식들을 건져 놓고 드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다 먹을 때쯤 기름이 가운데 옹기종기 다 모여있는 걸 보실 수 있으십니다 🤗

 

포스팅을 마치며

회사와 가까워서 위치도 좋고 재료도 다양해서 좋았지만 술과 함께하기에는 술값이 조금 부담스러워서 다른 마라탕 집도 찾아볼 것 같습니다. 술 없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방문하시고자 하면 구디역 마라탕 집을 찾고 계신다면 손오공 마라탕도 꼭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내돈내산 구디 마라탕 맛집 '손오공 마라탕'에 대한 후기 글을 마칩니다.

장소, 제품 등 다양하게 리뷰 업로드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D 

반응형
댓글